임베디드랜드

원본 : Installing the Eclipse Plugin (ADT)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개발환경에 이클립스 IDE를 쓴다면,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와 툴들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개발 툴(ADT)이라 불리는 플러그인을 설치할수있다.
ADT 플러그인은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빠르게 손쉽게 만들고, 실행시키며, 디버깅 할수 있는 다양하고 강력한 확장성을 가진다.

이클립스 IDE를 쓰지않는다면, ADT 플러그인을 설치할 필요는 없다.

ADT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려면, 아래의 순서대로 이클립스 원격 업데이트 사이트를 설정해야 한다.

  1. 이클립스를 시작한다. Help>Software Updates>Filnd and Install 를 선택한다.
  2. 다이얼로그박스가 나타나면, Search for new features to install 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3. New Remote Site 를 선택한다.
  4. 결과박스에 원격사이트의 이름을 적고(e.g Android Plugin) URL을 적는다. 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 를 적고 OK버튼을 누른다.
  5. search list 에서 새로운 사이트가 나타난 것을 확인 할수 있을 것이다. Finish 버튼을 누른다.
  6. search results dialog box에서 Android Plugin>Eclipse Integration>Android Development Tools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7. 라이센스 동의서를 읽고, 동의한 후 , 다음을 누른다.
  8. Finish 를 누른다.
  9. ADT 플러그인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Install All를 눌러 인스톨을 할 수 있다.
  10. 이클립스를 재시작한다.
  11. 재시작후, 이클립스 환경설정에서 디렉토리를 가리키도록 해야한다.
    a. Window>Preference 를 선택해서 패널을 연다.
    b. 좌측 패널에서 안드로이드를 선택한다.
    c. 메인 패널에 있는 SDK위치에서 Browse를 눌러, SDK 경로를 선택해준다.
    d. 적용버튼을 누른다.

Posted by suvisor